BOOK/자기개발서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아가다 2022. 3. 14. 10:00

저자 소개

◆ 박 성 혁

서울대 법대, 연세대 경영대, 동신대 한의대 동시 합격자이자, 공부를 대하는 ‘마음가짐’에 대해서는 그 누구보다도 할 말이 많은 사람.

사방이 논밭과 바다로 둘러싸인 전라남도 깡촌 시골마을에서 자랐다. 농사철에는 동네 어르신들의 뽕짝 소리에 시달리고, 여름에는 팔다리에 들러붙는 벌레와 사투를 벌이는 등 도무지 공부할 환경이 주어지지 않았다. 설상가상으로 중학교 시절을 온갖 ‘잉여 짓’으로 날려버린 탓에 초등학생용 문제집을 사서 푸는 굴욕을 맛보았고, 그 덕에 눈물 콧물 한 바가지를 쏟아내며 치열하게 공부에 매달렸다. 학원 하나 없는 열악한 주변 환경과 늦은 출발 탓에 주위에서는 온통 “쯧쯧, 저놈 대학이나 가겠나”라며 아낌없는 걱정과 우려를 쏟아냈지만, 저자 자신은 ‘마음’만 있다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공부하는 ‘재미’에 푹 빠지게 된다는 사실과, ‘마음’을 단련하면 공부에 조건이나 머리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음을 확고하게 믿었다. 그리고 그 믿음을 몸소 실현해 보란 듯이 지원한 대학 모두에서 합격통지서를 얻어내는 쾌거를 달성, 주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다른 사람들의 꿈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다’는 자신의 사명선언에 따라 8년간 준비해온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을 세상에 내놓는다. 저서로는 나비축제 메이킹 스토리를 다룬 자기 계발서 『나비의 꿈』이 있다.

출처: yes24

책 소개

민사고 학생들이 ‘성경’처럼 반복해서 읽은 바로 그 책!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30만 부 판매 기념
Magic Edition 출시!

★청소년 분야 최초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전국 서점 청소년 분야 최장기 스테디셀러 1위
★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사서 읽어주는 공부법 바이블

“내 공부의 심장이 미친 듯 뛰기 시작했습니다!”

그 흔한 학원 하나 없는 깡촌 시골마을에서
내가 서울대 법대, 연세대 경영대, 동신대 한의대에 동시 합격한 비결

2015년 2월에 출간되어 약 6년 동안 ‘전국 서점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1위’, ‘청소년 분야 최초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30만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준 책이 있다. 대한민국 최고 수재들의 집합소 ‘민족사관고등학교’ 학생들이 ‘반복 독(이 책 한 권을 닳을 때까지 반복해서 읽는 것)’ 한다고 하여 화제가 된 책, 강남 엄마들이 5권씩 사서 아이 손 닿는 곳곳마다 덫을 놓듯 놓아둔다는 바로 그 책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다.
족집게 같은 공부법을 전하는 것도 아닌 이 책이 그토록 열광적인 인기를 누리며 30만 청소년들의 마음을 뒤흔들어놓은 비결은 무엇일까? 그 이유는 바로 이 책이 ‘공부의 본질’을 전하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아무리 좋은 공부법을 알아도,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강사의 수업을 들어도 ‘공부하고자 하는 단단한 마음’과 ‘공부의 재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결코 성적을 올릴 수 없으리라 단언한다. 학원 하나 없는 전라남도 시골마을에서 자랐지만,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오로지 ‘마음가짐’ 하나로 원하는 대학 모두에 합격한 자신의 이야기가 이를 뒷받침한다.

“이 책을 읽고 드는 생각은 딱 한 가지다. ‘내 아이에게 조금이라도 더 일찍 읽힐 걸.’ 지금이라도 이 책을 알게 되어 참 다행이다.” _나나 랜드 님

“중학생 아들 입에서 ‘왜 공부해야 하는지 알겠다’라는 말이 튀어나온 순간, 왜 이 책이 엄청나게 유명한지 그 이유를 깨달았다.” _싱클레어 님

“민사고 학부형 추천으로 아이에게 이 책을 읽히고 있다.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마음가짐이란 이런 것이구나!’ 엄마인 나조차도 놀랍다.” _mj**447 님

“공부해라, 공부해라, 공부해라! 이 100번의 잔소리보다 더 강력하게 설득되는 책이다.” _피터* 님

98.4%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공부하고 싶어 졌다”라고 응답한 것처럼 이 책의 효과는 실로 놀랍다. “별점 1개를 주고 싶다. 내 아이 말고 아무도 읽지 못하도록”이라고 말한 어느 학부모의 말처럼 이미 발 빠른 부모들은 비밀스럽게 이 책을 아이 책상 위에 슬며시 놓아두고 있다.
당신의 아이는 지금 즐겁게 공부하고 있는가, 아니면 억지로 공부하고 있는가?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은 ‘오늘 바로 읽힐수록 아이의 인생이 한 걸음 더 빨리 달라진다는 것’이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속으로

 
조심스러운 마음에 돌려 말해볼까 했지만, 그래도 한 번은 힘주어 말해주고 싶어요.

너, 절대로 포기하지 마.

왜냐면 내가 너였으니까. 늦어버린 줄로만 알고, 하마터면 포기할 뻔했었으니까. 나도 너처럼 방황했고, 나도 너처럼 고민했고, 나도 너처럼 힘들었으니까.
나도 너랑 똑같은 마음이었으니까. 
 p65

 

그제야, 노인이 나지막한 목소리로 입을 열었습니다.
"습관이란 나무와도 같다네. 오랜 습관은 깊이 뿌리를 내려 그것을 바꾸기가 어렵지.
흔들리지 않는 인생은 좋은 습관으로 만들어지는 법일세."
p225

 

'크로노스'와'카이로스'는 둘 다 시간을 뜻하는 그리스어입니다.
그러나 통틀어 그냥 시간이라고 부르기에는 무척 다른 개념입니다.
우선 크로노스는 '흘러가는 시간' 그 자체를 말합니다. 해가 뜨고 지는 것처럼 누구나 똑같이 경험하는 세상의 시간이에요. 쏜살같이 지나가는 일상적 순간이죠.
반면, 카이로스는 '내 존재 의미를 느끼는 결정적 시간'을 뜻합니다.
깨어 있는 정신으로 나에게 필요한 일에만 몰입하는 특별한 시간이에요. 마음을 온전히 다하는 순간입니다.
p228

느낌

공부에 대한 자기 계발서는 시중에도 많이 나와있고 나도 많이 읽어 봤지만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란 책은 공부에 대한 나의 마음가짐, 자세에 관한 이야기다.

많고 많은 공부법보다 내가 공부에 대해 가져야 하는 마음.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나는 앞으로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인생공부책이라고 할까.

책 속에는 많은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고 인생에 대한 명언도 같이 있어서 곁에 두고 꼭 한 번씩 읽어 보면 좋을 책이다.

나는  공부할 나이는 아니지만 어느 순간 인생에 대해 느슨해진 나의 태도를 정신 차리게끔 적당한 깨달음 주었던 책이다.

 책꽂이에 꽂아 두고 한 번씩 들어야 봐야겠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